모바일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 바로 모바일비즈니스다. 즉, 이런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해서 시간과 공간의 낭비를 줄이는 비즈니스 방법인 것이다. 또 다르게는 'E-비즈니스와 무선 인터넷을 결합한 것으로 무선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지는 상거래 및 기업의 부가가치 창출 활동'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
및 판매 서비스 활동
가치활동
활동
정의 및 내용
원자재 투입
생산(운영)
출고 및 물류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활동
생산을 위한 자재의 입고, 저장, 유통
투입물을 완제품으로 전환
제품의 보관 및 유통
판촉, 판매사원 및 판매량 할당, 광고, 가격정책 등
제품 가치의 향상 및 유지를 위한 서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게임 비지니스는 크게 아케이드게임사업(게임기 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제기
우리나라 이동 전화 사용자 인구는 이미 3000만 명을 넘어섰다. 세계적인 리서치 회사인 오범(Ovum)의 Mobile e-커머스: marketing strategies, 2000 에 다르면 2000년 국내 이동 전화 사용자 수는 3200만 명에 달했으며 2005년에는 약 4440만 명 즉 우리나라 인구의 92%가 이동 전화를 사용
, 노인, 장애우, 소년소녀가장, 외국인, 주부등 IT로부터 소외되고 있는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컴퓨터 관련 교육을 시켜주고 있다.
모바일 써니 활동은 아직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한 모바일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현재 SK텔레콤과 전략적 제휴 운영중에 있다.
비즈니스 환경을 평가하기 위해 ‘e-비지니스 준비도 순위(e-readiness rankings)'를 작성․발표하고 있다.
(2) 지수 구성항목 및 산정방식
EIU의 ‘e-비즈니스 준비도 지수’는 6개 부문에 걸쳐 총 100여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개별 지표 값의 수집에 있어 대부분의 정량자료는 EIU와 자매회사인 피라미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과 무선 인터넷 플랫폼을 통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바일 뱅킹의 확산에 있어 유연한 산업정책과 국제 은행법의 제정 등과 같은 환경적 기반하에서 모바일 뱅킹시스템의 효율적인 구축과 운영은 은행 비즈니스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하는 핵심전략이 될 것이다. 모바일
전망된다. Ovum은 최근 발표한 자료에서 이동통신 단말기의 숫자는 15억 개에 이를 것이며, 이동통신 단말기가 개인 컴퓨터의 숫자를 추월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물론 M-Commerce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보편화 되는 데에는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무선 통신은 이미 통신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위
'망을 이용한 접속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시작되어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향후 시장 가입자는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2006년에는 총 가입자 규모가 1,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 성장동인
국내 인터넷시장 성장요인으로는 크게 주거환경적인 요인, 기존의 높
및 하드웨어 공급업체들이 서로 협력하게 되는 시대가 열린다. 기술과 컨텐츠의 집중화 현상으로 완전히 새로운 산업이 형성된다. 인터넷상의 가상사회라는 새로운 차원의 등장이 인간의 의식과 생활양식을 변화시킨다. 인터넷 컨텐츠는 기존 미디어를 매개로 유통되었던 언론매체와는 다른 사회적